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이벤트

토크 / 워크숍

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토크 / 위크숍 프로그램은 별도의 예매나 발권없이 현장에서 선착순 입장으로 진행됩니다.

패널 토크 1:
히말라야의 기록자-엘리자베스 홀리를 말하다
일시 9월 8일(토) 11:00 ~ 13:00
장소 히말라야-네팔관

올해 초 국내외 산악인들의 애도 속에 향년 94세의 나이로 네팔 카트만두에서 타계한 ‘히말라야의 영원한 기록자’로 불린 엘리자베스 홀리 여사에 대한 다큐영화 <히말라야의 기록자-엘리자베스 홀리> 상영 후 한국인 최초로 산악계의 오스카로 불리는 ‘황금 피켈상’을 수상한 김창호 대장의 사회로 생전의 홀리 여사를 직접 만나봤던 허영호 대장, 여성 산악인 곽정혜 그리고 등반산업 관계자들과 함께 홀리 여사와의 인터뷰 및 등반 기록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.

패널 토크 2: 여성 그리고 등반
일시 9월 9일(일) 13:00 ~ 15:00
장소 산악문화센터 2층 세미나실

올해 ‘울주비전: 여성 그리고 산’의 상영작인 <어머니 산> 상영 후 영화의 주인공인 네팔 출신 산악인 파상 라무 셰르파 아키타와 한국의 여성 등반가들이 여성 산악인 그리고 등반가로서의 삶에 대해 관객과 함께 이야기 한다.

* 패널 토크 2: 여성 그리고 등반 행사는 참석자 사정으로 취소되었습니다.

워크숍: 크리슬 라이트의 어드벤처 사진 촬영
일시 9월 9일(일) 17:00 ~ 19:00
장소 산악문화센터 2층 세미나실

올해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상영작인 <끝없는 모험>과 <여자들은 다 어디갔지?>의 촬영감독이자 연출가인 크리슬 라이트 감독이 산, 바다, 사막, 암벽과 극지에서 직접 촬영한 어드벤처 사진에 대한 특강과 수강생들이 사전에 제출한 사진에 대한 멘토링 시간을 갖는다.